본문바로가기

MOMSRUN

커뮤니티

공지 & 뉴스

[베이비타임즈] 맘스런, 일산 모당초에 첫 번재 옐로카펫 설치 세부내용 목록
제목 [베이비타임즈] 맘스런, 일산 모당초에 첫 번재 옐로카펫 설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1-07
조회수 1876

 맘스런, 일산 모당초에 첫 번째 옐로카펫 설치
 송지나 기자 승인 2020.01.02 22:15

베이비타임즈-모당초.jpg

지난 12월 30일 맘스런은 고양시 일산동구 모당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 옐로카펫을 설치했다. (사진제공=맘스런)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지역맘카페운영자협동조합 ‘맘스런’이 안전캠페인의 성과로 지난 12월 30일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모당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 옐로카펫을 설치했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진입부를 노란색으로 도색하여 어린이들이 안전한 영역에서 신호를 기다릴 수 있고, 운전자는 어린이를 쉽게 인식할 수 있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시설로 국제아동인권센터가 개발했다.

이날 열린 옐로카펫 설치행사에는 맘스런, 이마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일산동부경찰서, 모당초 관계자가 참석해 어린이들에게 신호등을 건널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려주고, 가방에 걸 수 있는 안전반사경을 나눠줬다.

맘스런의 1호점 옐로카펫 설치는 이마트와 협약을 통해 주민들이 마트에서 물건을 사고 적립하지 않은 마일리지를 모아 안전캠페인 기금으로 활용했다.

이명아 맘스런 이사장은 “앞으로도 꼭 필요한 초등학교 앞에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2호점, 3호점 옐로카펫이 설치되기를 희망한다”며 “엄마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안전캠페인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맘스런#옐로카펫#모당초등학교
저작권자 © 베이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베이비타임즈(http://www.babytimes.co.kr)

怨듭?&?댁? 전,후 글목록
이전글 [에너지경제] 일산아지매 더봄센터, ‘요알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 양성과정’ 1기 수료식
다음글 [서울경제] 세상을 바꾸는 맘…맘카페, 여성의 목소리를 담다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