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MOMSRUN

커뮤니티

공지 & 뉴스

"제1회 맘스 베스트브랜드 어워드(MBBA), 그 결과를 공개합니다!" 세부내용 목록
제목 "제1회 맘스 베스트브랜드 어워드(MBBA), 그 결과를 공개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12-19
조회수 318

 

"제1회 맘스 베스트브랜드 어워드(MBBA), 그 결과를 공개합니다!"

김보미 엄마기자  / 맘스커리어 기사승인 : 2023-11-29 10:30:52

 

p1065573218629465_593_thum.png

▲[사진=맘스커리어]

[맘스커리어=김보미 엄마기자] 맘스커리어·맘스런·브릿지경제신문이 주최한 '제1회 맘스 베스트브랜드 어워드'의 수상 결과가 발표됐다.


이번 어워드는 육아용품·가전·식품·여행·보험 등 57개 분야에서 육아맘들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0월 11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맘스런 회원들의 설문조사와 투표를 통해 진행됐다.

1차 설문에서는 참여자의 주관식 응답으로 선호도가 높은 5개 브랜드를 추려냈고 2차 투표를 거쳐 각 분야의 베스트브랜드가 선정됐다. 투표에는 총 787명이 참여했으며, 57개 베스트브랜드가 최종 선정됐다.  


■ 유아생활용품 분야
유아생활용품 브랜드에서는 △기저귀-하기스(52.1%) △물티슈-베베숲(58.0%) △젖병-더블하트(63.7%) △빨대컵-그로미미(38.5%) △아기띠·힙시트-에르고(46.8%) △유모차-리안(33.2%) △카시트-다이치(33.9%) △유아매트-알집매트(46.6%) △의류-모이몰른(27.8%) △침구-알레르망베이비(36.7%) △스킨케어-아토팜(39.7%) △분유-매일(37.2%) △이유식-베베쿡(45.4%) △유아과자-매일유업(48.6%) △유아음료-매일(60.8%) △유아도서-블루래빗(36.5%) △스마트 기기-세이펜(42.0%) △교구-블루래빗(33.5%) 등이 선정됐다.

기저귀 부문에서는 52.1%의 득표를 얻은 하기스가 1위를 차지했다. 2위 브랜드보다 2배 더 많은 비율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다. 물티슈 브랜드 가운데는 베베숲이 58.0%의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베베숲은 최근 출산 선물로 인기를 끌면서 2위 브랜드의 거의 3배에 가까운 높은 지지를 얻었다.

젖병 부문에서는 더블하트가 63.7%의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사용하는 모유 실감 젖꼭지가 인기 비결인 것으로 분석된다. 빨대컵 브랜드 중에서는 그로미미가 38.5%로 가장 신뢰할 만한 브랜드로 뽑혔다. 최근 시장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서도 2위와 10% 이상의 격차를 벌렸다.

아기띠·힙시트 부문에서는 에르고가 과반에 가까운 46.8%의 득표로 1위에 올랐고 유모차 브랜드 가운데는 리안이 33.2%의 득표율로 최고 인기 브랜드에 선정됐다. 카시트 부문에서는 다이치가 33.9%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2위 브랜드를 5% 차로 앞섰다.

유아매트 브랜드에는 뛰어난 내구성과 안전성을 자랑하는 알집매트가 46.6%로 1위에 선정됐다. 의류 부문에서는 모이몰른이 국내외 경쟁사들과 접전을 펼친 끝에 27.8%의 득표로 선두를 차지했다. 침구 브랜드 중에서는 알베르망베이비가 득표율 36.7%의 준수한 수치로 1위를, 스킨케어 브랜드로는 아토피 예방에 효과적인 아토팜이 39.7%의 득표율로 베스트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분유 브랜드로는 매일이 37.2%의 지지를 얻어 베스트브랜드로 선정됐고 이유식 부문에서는 베베쿡이 45.4%로 1위에 올랐다. 유아과자와 유아음료 부문에서도 매일이 각각 48.6%과 60.8%의 압도적인 비율로 1위에 올랐다.

유아도서 부문에서는 블루래빗이 36.5%의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블루래빗은 교구 부문 브랜드에서도 33.5%의 득표율로 2위 브랜드와 10% 이상 차이를 벌렸다. 스마트 기기 브랜드에서는 세이펜이 42.0%의 지지를 얻어 압도적인 1위에 올랐다.

■ 유아 건강·의료용품 분야
유아 건강·의료용품 분야에서는 △해열제-맥시부펜(48.0%) △어린이 영양제-텐텐(32.3%) △유산균-락토핏(39.2%) △철분제-솔가(51.4%) △엽산-솔가(60.6%) △비타민-센트룸(47.2%) △칼슘-센트룸(41.7%) △체온계-브라운(90.8%) △유축기-스펙트라(60.3%) △상처치료제-마데카솔(31.4%) 등이 베스트브랜드로 선정됐다.

해열제 부문에서는 맥시부펜이 48.0%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하며 2위 브랜드와 2.5배 이상 격차를 보였다. 어린이 영양제 부문에서는 텐텐이 2위와 5%의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32.3%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유산균에서는 락토핏이 2위보다 두 배 많은 39.2%의 지지를 얻어 1위에 올랐고 철분제 부문에서는 솔가가 51.4%를 득표하며 압도적인 1위에 올랐다. 솔가는 엽산 브랜드에서도 60.6%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비타민 부문에서는 센트룸이 47.2%의 지지로 1위에 올라 그 신뢰도를 입증했다. 특히 센트룸은 칼슘 부문에서도 41.7%의 높은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체온계 부문에서는 브라운이 전 부문을 통틀어 가장 높은 90.8%의 득표율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유축기는 스펙트라 브랜드가 60.3%의 높은 지지를 얻었고 상처치료제로는 마데카솔이 쟁쟁한 브랜드들을 제치고 31.4%의 득표로 1위에 올랐다.

■ 생활가전 분야
가전 분야에서는 △TV-LG(58.0%) △세탁기·건조기-LG(62.1%) △냉장고-LG(62.0%) △식기세척기-LG(51.2%) △공기청정기-LG(41.0%) △로봇청소기-LG(33.7%) △노트북-삼성(41.0%) △젖병소독기-유팡(67.4%) △육아 앱-맘스다이어리(47.5%) 등이 선정됐다.

가전 부문에서는 가전 명가로 알려진 LG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LG는 TV 부문에서 58.0%를 득표해 2위 브랜드와 20% 가까운 격차를 보였으며 세탁기·건조기 부문에서는 62.1%의 득표율을 보였다. 냉장고와 식기세척기 부문에서도 각각 62.0%, 51.2%로 높은 지지를 얻었다. 시장 경쟁이 치열한 공기청정기와 로봇청소기 부문에서도 각각 41.0%와 33.7%의 득표율을 얻어 베스트브랜드에 선정됐다.

노트북 브랜드로는 삼성이 2위보다 4% 많은 41.0%의 지지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젖병소독기는 유팡이 67.4%의 압도적인 지지로 베스트브랜드에 뽑혔다. 육아 앱 부문에서는 맘스다이어리가 47.5%의 지지를 얻어 1위에 올랐다.

■ 육아맘 선호 식음료·여행 서비스
식음료·여행 서비스 분야에서는 △커피-스타벅스(55.1%) △분식-동대문엽기떡볶이(28.0%) △제과-파리바게뜨(43.1%) △치킨-교촌(28.9%) △여행사-하나투어(27.8%) △항공사-대한항공(68.1%) △저비용항공-진에어(37.9%) 등이 선정됐다.

커피·카페 부문에서는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인 스타벅스가 55.1%의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분식 부문에서는 동대문엽기떡볶이가 28.0%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2위 브랜드와의 격차는 2% 정도에 불과했다.

제과 부문 베스트브랜드에는 파리바게뜨가 선정됐다. 43.1%의 득표율로 2위 브랜드와 2배가량 차이를 보였다. 치킨 부문에서는 교촌이 28.9%의 지지를 얻어 베스트브랜드로 선정됐다.

여행사는 하나투어가 27.8%의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항공사는 대한항공이 68.1%의 절대적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합병이 진행 중인 아시아나항공은 28.0%의 표를 얻어 두 항공사의 득표율의 합은 총 96.1%에 달했다. 저비용 항공에서도 대한항공의 자회사인 진에어가 37.9%의 지지를 얻어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

■ 육아맘 선호 생활 브랜드
생활 브랜드 분야에서는 △자동차-기아(34.4%) △모바일 결제-삼성페이(38.1%) △은행-KB국민은행(26.8%) △생명보험-삼성생명(44.7%) △손해보험-DB(29.4%) △백화점-신세계(48.8%) △대형마트-이마트(40.8%) △온라인몰-쿠팡(52.7%) △편의점-GS25(52.0%) △배달 서비스-배달의민족(58.3%) △아파트-자이(25.2%) △통신사-SK(45.9%) △스마트폰-갤럭시(77.8%) 등의 브랜드가 최종 선정됐다.

자동차 부문에서는 기아가 현대를 제치고 34.4%의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모바일 결제 부문에서는 삼성페이가 38.1%의 지지를 얻어 베스트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은행 부문에서는 KB국민은행이 26.8%를 득표해 1위에 올랐다.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부문 베스트브랜드로는 삼성생명과 DB가 각각 선정됐다. 삼성생명은 44.7%로 2위와 두 배 정도 차이를 보였고 자동차 보험에 특화된 DB는 29.4%의 준수한 지지율로 대형사들을 앞질렀다.

백화점 브랜드로는 신세계가 48.8%의 득표를 얻어 이른바 빅3 백화점 가운데 가장 높은 지지를 얻었다. 대형마트 부문에서는 이마트가 40.8%의 지지율로 1위를 차지했고 온라인몰은 쿠팡이 52.7%로 압도적인 득표를 얻었다.

편의점 부문에서는 GS25가 52.0%의 득표율을 얻어 경쟁 브랜드를 제치고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배달 서비스에서는 배달의민족이 58.3%의 높은 지지율을 얻어 시장 지배력을 과시했고 경쟁이 치열했던 아파트 부문에서는 GS건설의 자이가 타브랜드를 3~7% 격차로 따돌리며 25.2%의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통신사 브랜드 가운데서는 SK가 45.9%의 지지를 얻어 1위에 올랐으며 득표율은 각 통신사의 시장 점유율과 유사하게 나타났다. 스마트폰 부문에서는 갤럭시가 77.8%의 득표율로 국내외 경쟁 브랜드를 압도했다.

어워드 관계자는 "이번 어워드는 실수요자인 육아맘들이 직접 선정한 브랜드를 시상하는 것으로 두 차례의 설문을 통해 참여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공정하게 선정했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육아맘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부문도 더 세분화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어워드로 거듭나겠다.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맘스커리어와 브릿지경제, 맘스런은 다음 달 중순 광화문 변호사회관 10층 조영래 홀에서 ‘제 1회 맘스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MBBA)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맘스커리어 김보미 엄마기자 (bmkim@momscareer.co.kr)

[저작권자ⓒ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怨듭?&?댁? 전,후 글목록
이전글 2023 고양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 "쇼플루언서되다" 체험프로그램 성황리 개최
다음글 제1회 맘스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 개최 설문(~11/19까지)
맨 위로 이동